마음을 울리는 가사 한 소절

보관소 | 2016. 1. 29. 22:54
Posted by 메가퍼세크

'꽂히다' 라는 표현이 있다.


무엇인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어느 선을 넘어, 하루종일 그것밖에 생각나지 않는 상태. 말 그대로 모든 생각과 감정이 그것에 '꽂혀' 벗어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어떤 음식의 맛에 꽂혔을 때는 돈과 시간이 허락하는 만큼 그 음식을 먹어대고, 책에 꽂히면 그 책의 모든 내용을 외울 때까지 반복해서 보고, 게임에 꽂히면 그 게임의 모든 것을 통달할 때까지 그만두지 않는... 어떻게 보면 모든 열정과 몰입의 상태를 포괄하는 말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나는 특히 무언가에 꽂히기 쉬운 기질을 타고났는지 오렌지 주스에서부터 게임이나 영화, 그림에 이르기까지 참 많은 것에 꽂히고 빠져나오고를 끝도 없이 반복해 왔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지분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음악이었다. 별 것 아닌 가사 한 소절과 몇 초간의 멜로디에 꽂혀, 일 주일이 넘게 깨어 있는 모든 시간을 그 곡만 들었던 적이 몇 번이었는지. 이 포스팅에서는 그렇듯 강렬하게 꽂혔던 곡들의 기억을 모아 갈무리해 두려고 한다.


바드-아이시절

 

 내 아이시절 내가 어른이 되면

 세상의 모든 슬픔과 아픔들을

 사라지게 하고 세상의 모두를

 행복하게 할 거라 믿었네



이적-고독의 의미



 아무것도 몰라요 라고 하기엔 난

 짧지 않은 세월을 살아 온 것 같네요

 허나 아무것도 몰라요 난

 그대라는 사람에 관해

 어떡해야 그대에 다다를 수 있는지 



루시아-아플래


 오늘은 너를 사랑하고 아플래

그냥 이 노래를 다 부르고 슬플래

눈을 감아도 네 얼굴이 보이는 걸 어쩌겠니

그냥 오늘은, 오늘만은 사랑하고 아플래



루시아-강


내 평생 그토록 아름다운 환상을

 다시 볼 수 있을까 조금은 체념하오


붙잡을 새 없이 떠나 보낸 사람을

아직 내게 이토록 강하게 묶어주는

단 하나의 끈이 오직 슬픔이라면

나는 차마 이조차 놓치지 못하겠소


그 어떤 시나 노래로 설명할 길 없고

찢겨져 나간 자리를 메꿀 수가 없소

어느새 그대는 나의 다른 이름이며

뒤집어 쓴 이 허울로 하루를 사오



루시아-오필리아


 내가 하는 말을 나조차 못 믿을 때도

 너는 나를 다 믿었죠


 나는 녹지 않는 얼음으로

 당신을 조각해서 두 팔로 끌어안고

 다신 놓지 않을 거에요 내 미련함을 욕해도 돼요

 가슴이 시려와도 나는 기쁠 거에요



루시아-그대가 웃는데


 그대가 웃는데 내가 행복하기에

 그제야 내 사람인 걸 알았소


 그대가 우는데 내가 무너지기에

 그제야 내 사람인 걸 알았소



루시아-외로워 본


 누가 말했던가 사람은 누구나 바다 위의 섬처럼

 외로운 운명을 쥐고 태어난다고



루시아-표정


 나는 절대 너를 판단하지 않아

 세상의 잣대로 재지 않아

 내가 아는 너의 모습 그대로 믿어



루시아-아무렇게나 질끈 묶은 머리칼


 아무렇게나 질끈 묶은 머리칼

 화장기 없는 맨 얼굴이 싫은 건 아닌 건지

 너의 곁에 어울리는 사람 정말 내가 맞는지



루시아-WHO


 항상 누군가가 되려 했던 나는

 이제 나 자신으로서 행복해지려고 해


 사랑받는 사람이 되려 애썼던 나는

 이제 나 자신부터 날 사랑해 주려고 해


 너 자신에게 좋은 것을 줘

 독약과 칼날은 내밀지 말고

 남과 비교하고, 자신을 의심하지 말아 


 우리 모두의 인생은 다른 속도로 흐르고 있어

 네 삶의 시계를 찾아

 그러면 돼, 거기 맡기면 돼



김준수-꼭 어제


 내가 할 수 있는 약속은

 초라한 나의 진심은

 겨우 이런 것뿐이야

 그대와 함께 늙어가고 싶어요

 흰머리조차도 그댄 멋질 테니까


 나를 전부 다 줬지만 아깝지 않았다

 말하지 못한 게 난 가슴 아파

 그대와 함께 늙어가고 싶어요

 이 삶을 다 써도 우리에겐 짧을 테니



김동률-오래된 노래


 오래된 테잎 속에 그때의 내가

 참 부러워서 그리워서

 울다가 웃다가 그저 하염없이

 이 노랠 듣고만 있게 돼 바보처럼


김동률-내 마음은


 혼자 있는 게 편하게 됐어

 사람들과 부대끼는 게 피곤해졌어

 이러다 나 다시는 사랑할 수 없을까

 걱정되다 체념하다 또 너를 생각해



김동률-동행


 네 앞에 놓여진 세상의 짐을 대신 다 짊어질 수 없을 지는 몰라도

 둘이서 함께라면 나눌 수가 있을까 그럴 수 있을까



김동률-내 사람


 지친 하루에 숨이 턱 막혀올 때

한 사람은 내 옆에 있다는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알고 있어서

그냥 씩 웃고 말아도 되는 참 편안한 사람


가진 것이 없어도 날 가득 채워주는

이 사람으로 다 된 것 같은

날 쓸모있게 만들고 더욱 착해지게 만드는

한 번이라도 더 웃게 해 주고 싶은 내 사람



김동률-청춘


 우린 결국 이렇게 어른이 되었고

 푸르던 그 때 그 시절 추억이 되었지


 뭐가 달라진 걸까

 우린 아직 뜨거운 가슴이 뛰고 다를 게 없는데 

 뭐가 이리 어려운 걸까



김동률-노래


 사람을 떠나보내고 

 시간을 떠나보내고

 그렇게 걷다 보니 이제야

 나를 마주보게 되었네



이소라-Track 9


 나는 알지도 못한 채 태어나 날 만났고

 내가 짓지도 않은 이름으로 불렸네

 걷고 말하고 배우고 난 후로 난 좀 변했고

 나대로 가고 멈추고 풀었네

 

 세상은 어떻게든 나를 화나게 하고

 당연한 고독 속에 살게 해


'보관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깊은 생각에 빠지게 하는 문장들.  (3) 2015.06.28
조혈모세포 기증 후기.  (31) 2014.06.17
보컬트레이닝.  (4) 2014.05.04
 

블로그 이미지

메가퍼세크

왠지 모르게 말하고 싶어진 것들을 쌓아두는 곳.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8)
자아성찰 (13)
취미 (31)
경험 (4)
잡설 (14)
보관소 (4)